게시판

혈당이 낮을때 주의해야할 사항들

사마224623 2023. 11. 12. 16:55

혈당이 낮을 때는 주의해야 하며, 의료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. 혈당이 낮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지 않으면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일반적으로 혈당이 낮을 때 몸에 지압을 가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.

혈당이 낮을 때 취해야 할 주요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:

  1. 당류 섭취: 당류를 함유한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여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. 오렌지 주스, 사탕, 또는 포도당 젤리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.
  2. 복용 중인 인슐린 조절: 혈당이 낮아질 경우 인슐린 또는 당뇨병 약물의 용량을 조절해야 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이는 의료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.
  3. 선착순식 섭취: 혈당이 안정되면 선착순식(전분이 많은 음식)을 섭취하여 지속적인 혈당 공급을 유지합니다. 이를 통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을 수 있습니다.
  4. 의료 전문가와 상담: 혈당이 계속 낮거나 증상이 악화될 경우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. 의사나 당뇨병 간호사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

혈당이 낮을 때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주변에 도움을 청하고 응급 처치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. 지압은 이러한 상황에서는 적절한 처치 방법이 아닙니다.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고 긴급한 도움을 요청하세요.